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FA, SCC, HDA를 활용한 반 자율주행 유용하게 사용하는 꿀팁!!!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5:58

    >


    안녕하세요!! 신차검수 및 신차패키지 전문 안산 카스페이스입니다.이 글은 제가 꼭 쓰고 싶었던 글 중에 하본인이었는데 목하야로 썼네요.늦었지만 잘 부탁드립니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이런 얘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SCC+LFA 본인의 HDA를 쓰는 첫 번째가 없는데 본인은 두렵지 않다"는 얘기를 들은 적도 많은데요.이글을보시는분들에게손을놓으시고발을떼도록하겠습니다.이글의이해를돕기위해정세를가족과나의경험을바탕으로이야기하고자합니다.이해를 부탁 드립니다제 경험에 비추인 설명으로 이미 LFA, SCC, HDA는 어디까지 본인 반자율주행 옵션이지 자율주행이 아니기 때문에 차에만 의존하여 운전을 맡기는 부분에는 위험하므로 반자율주행 옵션인 점을 명심하세요! 정확한 비율은 모릅니다만, 그 중 절반 이상은 SCC와 LFA를 이용하여 운전한 것 같습니다. 의존도가 너무 높아요. 그도 그럴 법한 일이 ​ 나의 운전 환경을 말보다면 인천에서 안산까지 거의 하루에 70km이상을 운전합니다.​ 시내 40Percent고속 도로 60Percent의 비율이 본인 오프 라이다.그리고 차가 정말 많이 막혀요 출퇴근 시간은 다 그런 것 같아요.그러고보니, 고속도로에서만 HDA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내 주행에서도 SCC를 사용할 정도입니다.저는 제 이름으로 오랫동안 ADAS를 위한 운행을 해보고 LFA와 SCC 그리고 HDA에 대해 마스터 했습니다.고소견이 들어가서 그 방법을 공유하려고 하는데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결론부터 이 스토리를 쓰자면, 이 기능들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알고 난 후에 두 가지 옵션을 어느 정세에 적절하게 이용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어떤 정세는 차에 맡긴 차가 판단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생각했을 때 내가 개입한다.이l이런부분들을아주확실하게이스토리를써나갈것이기때문에이미이기능들의단점들을먼저이스토리를써보도록하겠습니다.​


    >


    한 입.HDA와 SCC단점 1가속과 감속이 매끄럽지 않다.② 운행 중 좀 심한 코그 데에서 요프챠을 앞차와 인식하고 급 감속하는 것 ③ 아래와 같은 경우 차량 인식 불가로 급 가속하는 것.과 차량의 앞에서 다른 차가 너무 너무 갑자기 또는 아주 아주 천천히 무너져때 앞 차량이 차선 변경을 너무 늦게 할 때-고속 도로 진출에서 함께 코그니 함께 심한 경우(HDA는 내비게이션 기반으로 코그니 대구 간의 둔화되고 주는 옵션이 있지만 보통 SCC에 없음)​ 2.LFA단점 ① 엔진을 끈 킬 때마다 지어 줘야 한다 ② 하나 5도 이상 핸들을 쵸햐은한 ③ 순간적으로 차선 인식이 안 됐는지 잘 진행되고도 갑자기 꺼질 수 있다는 것 ​ 내가 키옥쟈 신고 부분을 먼저 적어 보았습니다. 이것보다 더 많을텐데 또 막상 써보려니 생각이 안 나네요. 생각날 때마다 더 채워서 자기 가봐야죠.이런 단점만 보면..사용할 수 없는 옵션인 것 같지만, 그것 이외는 운전을 매우 잘합니다.​ ​ SCC의 이런 단점이 생기는 이유는 SCC의 레이더 센서가 거의 1직선 뿐 ​ 탐사하는 것 같은데(경험 후)1직선과 해도 그 범위가 센서 정도의 넓이처럼 하고(손바닥 항표무 정도)​ 앞에 차는 센서의 범위를 벗고 쟈싱게 될 경우 차는 전에 차가 없다고 판단하고 가속하지만 ​ 우리의 눈 앞에는 차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어쩔 수 없이 브레이크를 밟아줘야겠네요.참! 지금쯤이면 어느 정도 느꼈을 겁니다. 제가 운전하고 있는 상황을 가족끼리 한 번 소설을 써보려고 합니다.P.S 해당 이야기는 시내 및 산업도로 등에서는 LFA+SCC를 사용한다고 의견 주시고, 고속도로에서는 HDA를 사용한다고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전에 이른 시각에 출근하는 나는 고속 도로에 들어서자마자, HDA을 140km정도로 설정하고 잘 되고 있습니다.고속도로 입구 부근에는 차가 별로 없어 여유롭게 갔는데 저기 앞으로 차가 줄줄 막히는 게 보인다.분명 센서 인식 범위에서 급감속하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아 HDA를 해지한 후에는 원활하게 정차합니다.때때로 정차하고 있는 차를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서야 되는데? 일어서지 않고 버티는 게 무서워서 브레이크를 밟았던 적도...저는 이웃을 위해 부드럽게 감속하는 채찍이 다세여 ^ .. 어느 정도의 감속으로 앞차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더니 핸들 RES+를 누르고 고속도로는 정체되지만 제 다리는 편하게 옆에서 쉬고 있습니다.


    HDA활성화하고 첫 00km에 설정한 후 내 앞에 차도 없는 고속 도로를 ​ 매끄럽게 잘 가고 있는 상황입니다.그런데 앞차가 끼어들려고 하는데 아주 천천히 들어옵니다.이럴 때는 인식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매너 남자인 저는 브레이크를 살짝 밟고 감속해 줍니다.​ 그리고 앞에 차가 잘 들어온 다이 다시 RES+를 줘서 다시 ​ 첫 00㎞로 설정 후 다시 HDA(LFA+SCC)의 기능을 만끽하고 줍니다.


    ​​


    ​ HDA 100km에 설정 후 고속 도로를 부드럽게 잘 나가는 상황이다.제가 가야하는 목적지로 가려면 다른 고속도로로 옮겨야 하는데요.진출로에 정말 거의 다 왔어요. 이번 분기점을 통해 다른 고속도로로 옮겨가야 하는데요.분기점을 나쁘지 않고 갈 때는 분명히 HDA가 제대로 작동하기 어려운 상황이어서 내가 핸들을 조향하겠다. 진출로에서는 앞에있던 당신을 돌아보면 차는 기위 제 앞에 사라진지 오래이므로 분명 급가속될것이 틀림없으니 전매당신 좋게 브레이크를 밟아줍니다.^^​ 다른 고속 도로를 탄 뒤 2차로로 이동 후 다시 RES+를 누르고 HDA을 활성화하고 ​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깁니다^^​


    고속 도로 2차로에서 HDA 100km설정 후 지금에 차량이 있는 70km정도 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에 차가 당싱무 천천히 간다고 생각하고 1차로로 제치고 가야 할 것 같네요^^급가속이 되기도 하지만 차선을 이동할 때 사용하기에는 앞 차량도 있기 때문에 답답한 면도 느껴집니다. 마침 왼쪽 사이드 미러로 1차선을 알아보니 차량이 어느 정도의 스피드를 내면서 ​고 있습니다... 차선을 옮기려면 내가 진로를 방해할 것 같아?! 느낌이 드네요.그리고 HDA가 활성화된 상태지만 내가 악셀을 밟으며 차선 이동해 줍니다!!​ 1차로 전부 sound에 온 차량에도 진로 방해가 못 되고 나는 다시 내 앞에 있던 차의 앞에서 ​ 들어 취한 뒤 세트 하고 둔 100km속도로 편하고 안전하게 주행을 계속하고 자기 갑니다!!​


    ​ 4개 쵸은세울 한번 정리했습니다! 그 외에도 칼을 사용할 경우 센서 인식이 느리기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는 게 좋겠어요.혹시 궁금한게 있으시면 많이 물어봐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안산 카스페이스였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